79 0 0 0 0 0 1년전 0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질문 84가지

틀과 규칙을 깨고 지혜를 만들어 내는 힘은 어떻게 발현되는가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안한 지금.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미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구글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Thomas Frey)는 2030년까지 20억 개의 일자리가 사라지리라 예측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계 여러 유수 미래학자는 하나같이 미래에 대해 암울한 전망을 내 놓았다. 마크 앤드리슨은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장악한다고 주장했으며, 크리스티안 해먼드는 2030년이 되면 뉴스의 90%를 컴퓨터가 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노드 코슬라는 빅 데이터가 의사 수요의 80%를 대체할 것으로 예측했다. 미래 학자들의 섬뜩한 미래 전망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오싹하다. 왜냐하면 인공지능의 빠른 기술 발전은 미래 학자들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고, 이미 그들..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불안한 지금.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미래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구글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미래학자 토마스 프레이(Thomas Frey)는 2030년까지 20억 개의 일자리가 사라지리라 예측했다.
이뿐만이 아니다. 세계 여러 유수 미래학자는 하나같이 미래에 대해 암울한 전망을 내 놓았다. 마크 앤드리슨은 소프트웨어가 세상을 장악한다고 주장했으며, 크리스티안 해먼드는 2030년이 되면 뉴스의 90%를 컴퓨터가 쓸 것이라고 말했다.
비노드 코슬라는 빅 데이터가 의사 수요의 80%를 대체할 것으로 예측했다.
미래 학자들의 섬뜩한 미래 전망에 소름이 돋을 정도로 오싹하다. 왜냐하면 인공지능의 빠른 기술 발전은 미래 학자들의 주장을 뒷받침하고 있고, 이미 그들의 말이 특정 분야에서는 현실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런 상황에서 인간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일까? 인간과 인공지능이 다른 점은 무엇일까? 인간에게는 아직 희망이 남아 있다. 바로 창의성이 인공지능과 유일하게 차별화해주는 인간의 고유한 장점이다.
미래에 창의적인 인재는 계속 필요하게 될 것이다. 기발한 창의성을 가진 인재는 어떤 기업에서나 원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어떻게 하면 창의성이 풍부한 사람이 될 수 있을까? 그것은 바로 ‘질문’이다.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질문 84가지’는 당신 안에 잠든 창의성 DNA를 끌어 내 줄 마중물이 될 것이다.
저자, 김군태 소개

현재 ‘자신의 경험이 강의가 된다!’ 글로벌멘토 강연 교육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
지금까지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같은 대기업부터 중소기업까지 1,000회 이상 강연을 기획했다.
또 교육자로서 전문 강사를 양성하는 대한치매예방협회, 국제미래평생교육원, 명강사마케팅연구소에서 후배 양성을 위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명강사 특급비밀 99가지>>, <<할 수 있다, Can do Sprit>>, <<문화창조는 행복창조다>> ,<<김군태와 함께하는 스마트폰활용백서>>, <<블로그 폭풍 성장의비밀 KAT3법칙>>외 다수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