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0 0 0 0 0 3일전 0

셀프소송의 기술 묘지경매편

지금 셀프소송 기술을 배워야 하는 이유?

“지금 당장 셀프소송 기술을 배워야 하는 이유?” 경매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하나 있다. 경매학원이 돈을 벌게 해 준다는 것이다. 경매학원은 경매를 공부하는 곳이지, 당신에게 돈을 만들어 주는 곳이 아니다. 올림픽에서 100미터 달리기 경기를 할 때 혼자서 달려야 하는 것처럼 마지막에는 스스로 경매 입찰부터 협상, 매매까지 오롯이 혼자 감당해야 한다. 얼마 전에 수백 만원 내고 경매학원에 다녔는데 어떤 물건에 입찰해야 할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다고 하소연하는 경매인을 만났다. 놀라운 것은 권리분석은 물론 셀프소송에 대해 전혀 모른다는 것이었다. 도대체 경매학원에서 무엇을 배우는 것일까? 경매는 입찰부터 등기이전, 인도명령, 공유물분할, 부당이당금, 건물철거, 분묘굴이, 점유이전가..
“지금 당장 셀프소송 기술을 배워야 하는 이유?”
경매를 공부하는 사람들이 착각하는 것이 하나 있다. 경매학원이 돈을 벌게 해 준다는 것이다. 경매학원은 경매를 공부하는 곳이지, 당신에게 돈을 만들어 주는 곳이 아니다. 올림픽에서 100미터 달리기 경기를 할 때 혼자서 달려야 하는 것처럼 마지막에는 스스로 경매 입찰부터 협상, 매매까지 오롯이 혼자 감당해야 한다.
얼마 전에 수백 만원 내고 경매학원에 다녔는데 어떤 물건에 입찰해야 할지 전혀 감을 잡을 수 없다고 하소연하는 경매인을 만났다. 놀라운 것은 권리분석은 물론 셀프소송에 대해 전혀 모른다는 것이었다. 도대체 경매학원에서 무엇을 배우는 것일까?
경매는 입찰부터 등기이전, 인도명령, 공유물분할, 부당이당금, 건물철거, 분묘굴이, 점유이전가처분신청까지 다양한 소송을 진행해야 한다. 경매물건을 낙찰 받을 때 마다 이 모든 소송을 변호사를 통해서 한다면 상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경매는 협상이 9할이다!’
경매는 협상이 중요하다. 특히 묘지경매는 소유자를 대화 테이블로 앉히는 것이 중요한데, 분묘기지권 때문에 협상을 하지 않으려는 경향이 강하다. 대화를 하자고 매달리고, 바지 가랑이도 붙잡아서 사정하면 어떨까? 이미 진 게임이다.
상대는 협상에 임할 필요가 있을 때 적극적으로 임하기 마련이다. 상대가 적극적으로 협상에 임하기 위해서는 협상을 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 수 있는 신호를 주는 것이다.
유리한 고지를 점령하기 위해서라도 우리는 셀프소송의 기술을 반드시 배울 필요가 있는 것이다.
앞서 출판 한 책 “나는 묘지경매로 두번째 월급 받는다”를 읽은 많은 독자분들이 셀프소송에 대해 좀 더 구체적인 설명을 요구했다. 천천히 스텝 바이 스텝으로 소송을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많은 문의를 주셨다. 고민 끝에 한 걸음씩 알려주는 책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셀프소송의 기술 묘지경매편이 탄생하게 되었다.
주로 남들이 보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경매 전문가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서로는 <나는 묘지경매로 두번째 월급을 받는다>, <세상에서 가장 창의적인 질문 84가지>, <할 수 있다, Can do Sprit> 외 다수가 있다.

네이버 경매 카페: 반지하의 반란
https://cafe.naver.com/totototo8200
이메일: k889@daum.net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